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 출시... 5,920만원

컨텐츠 정보

본문

4971324a9a0776a0248128b250059e31_1605773272_4371.jpg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최초의 35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The new Mercedes-AMG A 35 4MATIC Sedan)’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올해 2월 국내 공식 출시 이후 지난 10월까지 4,409대*의 판매고를 올린 A-클래스 최초의 세단, ‘더 뉴 A-클래스 세단(The new A-Class Sedan)’을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모델이자 메르세데스-AMG 최초의 35 모델로 국내 고성능 AMG 라인업을 더욱 확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더 뉴 A-클래스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등을 공유한다. 여기에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더해져 일상과 트랙을 넘나드는 최상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짜릿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트렌디한 감성과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동시에 원하는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은 고성능 AMG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35 엔진 모델로, 다이내믹한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하고자 모터스포츠의 본고장인 AMG에 입문하려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모델이 될 것”이라며 “역동적인 스타일로 잊을 수 없는 AMG 드라이빙 재미를 선사하는 35모델부터 V8 엔진이 제공하는 짜릿한 주행 퍼포먼스와 극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63모델 그리고 정통 스포츠카 GT까지 다채로운 고성능 라인업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로 확장하며 앞으로도 고성능 차량을 원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 잊지 못할 AMG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짜릿한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파워트레인과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AMG 퍼포먼스 4MATIC 시스템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4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 변속기를 기반으로 일상과 트랙을 넘나드는 짜릿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낮은 엔진 속도에서는 최적의 반응성을, 동시에 고속에서는 강력한 출력 증가를 보여주는 2.0리터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은 최고 출력 306마력, 최대 토크 40.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8초에 불과하다.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즉각적인 응답성과 높은 견인력, 생동감 있는 AMG 특유의 엔진 사운드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캠트로닉(CAMTRONIC) 가변 밸브 제어, 엔진 및 오일의 지능형 열 관리, 고정밀 피에조 인젝터(piezo injector)와 멀티 스파크 점화 시스템, 내부 엔진 마찰 감소와 효율 향상을 위한 특허 기술인 코닉셰이프®(CONICSHAPE®) 실린더 내경 등 정교한 기술들이 적용되어 엔진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4971324a9a0776a0248128b250059e31_1605773290_3177.jpg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AMG SPEEDSHIFT DCT 7G) 변속기의 기어비는 운전자가 모든 속도 범위에서 자연스러운 가속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으며, 빠른 변속과 최적화된 조합으로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의 더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 일조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최대 가속을 보장하는 레이스-스타트(RACE-START) 기능은 더 빠르고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나아가, 기본으로 적용되는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은 주행 안전성과 민첩성을 극대화한다. 이 시스템은 주행 속도뿐만 아니라 횡방향 및 종방향 가속도, 각 휠의 회전 속도, 선택된 기어 및 액셀러레이터 페달 위치를 모두 고려해 토크 배분을 완전 전륜구동에서 50:50까지 자동 조절할 수 있어 운전의 재미와 탁월한 접지력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본 탑재된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서스펜션의 어댑티브 조정식 댐핑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가 안락함에 초점을 맞춘 설정부터 스포티한 세팅까지 세 가지 서스펜션 구성 사이에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주행 상황 및 도로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되고 각 휠에 대한 댐핑력이 이에 상응하게 조정되어 승차감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더 뉴 A-클래스의 스타일리시함과 AMG의 파워풀한 역동성이 공존하는 디자인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의 외관 디자인은 2,730mm 길이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파워풀한 비율과 앞뒤의 짧은 오버행으로 역동성을 강조했고 다양한 AMG 요소가 적용돼 스타일리시함과 파워풀한 역동성을 한눈에 보여준다.


트윈 루브르가 장착된 전면부의 AMG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라인 프론트 에이프런, 프론트 스플리터 및 실버 크롬 트림 요소가 AMG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다. 시선을 사로잡는 AMG 라인의 측면 실 패널, ‘TURBO’와 ‘4MATIC’ 레터링과 그 아래로 이어지는 정밀한 캐릭터 라인이 그리는 근육질 숄더 라인으로 볼륨감이 한층 강조되며, 사이드미러는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벨트 라인에 위치하고 있다. 아울러 측면부에서는 5트윈 스포크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18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AMG 외관을 강화하는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4971324a9a0776a0248128b250059e31_1605773304_4685.jpg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리어 헤드룸 높이를 A-클래스 모델 중 가장 높은 944mm까지 확보해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트렁크는 너비 950mm, 대각선 462mm로 최대 420리터까지 적재 가능하며 넓은 입구로 큰 짐도 편안하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설계되었다. 이와 함께 한층 더 넓어진 공간을 바탕으로 실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AMG만의 특징적인 요소가 돋보인다. 시트커버는 레드 스티칭이 더해진 다이나미카(DINAMICA) 극세섬유로 만든 블랙 컬러의 아티코(ARTICO) 인조가죽과 빨간색 안전벨트, 혹은 블랙과 네바 그레이(neva grey) 컬러 등의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직관적인 작동 구조와 스포티한 디자인이 결합된 새로운 MBUX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MBUX 시스템은 차량과 운전자, 탑승자 사이에 훨씬 더 가까운 커넥션을 형성하며 명확한 제어 구조와 뛰어난 3D 그래픽을 잘 보여준다. 각각 10.25인치 크기의 풀 디지털 계기반과 미디어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실내 디스플레이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수평적 방향을 강조한다. 또한, 디지털 계기판은 세 가지의 AMG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나아가,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운전자와 차량을 완벽하게 연결해 주는 차세대 AMG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었다. 디컷(D-Cut) 형태의 AMG 스티어링 휠은 그립 부분의 타공된 나파 가죽과 레드 스티칭 장식으로 마감되었으며,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기어 변속 패들은 수동 기어 변속을 통해 더욱더 스포티한 주행 스타일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일체형 터치 컨트롤 버튼을 사용해 운전자가 계기판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디스플레이를 직관적으로 선택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일상과 트랙을 넘나드는 드라이빙을 지원하는 특별한 AMG 기능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고성능 AMG 모델에 걸맞은 ‘AMG 다이내믹 셀렉트’, ‘AMG다이내믹스’를 포함한 다양한 드라이빙 기술이 적용되었다.


기본으로 탑재되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는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등 총 5가지 주행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엔진, 변속기, 핸들링까지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개별 설정할 수 있어 안락한 주행부터 스포티한 주행까지 다양한 드라이빙 스타일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슬리퍼리’ 주행 프로그램은 빙판길처럼 접지력이 낮은 도로 주행에 최적화된 모드로 바퀴에 전달하는 출력을 낮추고 토크 변화를 최소화하며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에코 스타트/스탑 시스템(ECO start/stop system)으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나아가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AMG 다이내믹 셀렉트의 새로운 특징인 AMG 다이내믹스(AMG DYNAMICS)를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통합적인 핸들링 제어 시스템으로 운전자 요구에 따라 ESP® 안정화 기능을 활성화해 코너링 도중 긴밀한 제동 개입을 통해 매우 자연스럽고 정밀한 조향을 가능하게 한다.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주행 보조 기능과 다양한 편의 사양 탑재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기능과 같은 다양한 안전 사양이 탑재돼 높은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보장한다.


먼저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은 차선 변경 시 운전자가 인식하기 어려운 사각지대에 위치한 장애물을 센서를 통해 미리 파악하고 사이드미러 경고등과 경보음을 작동시켜 교차로 등 복잡한 도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기능은 트렁크 리드에 장착된 후방 카메라를 통해 후방 장애물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시각적, 청각적 경고를 보내며, 식별된 주차 공간을 계기반에 화살표로 표시해 평행 주차 및 직각 주차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기능은 주행 중 차간 거리가 충분히 유지되지 않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충돌이 임박했음을 시각적, 청각적으로 경고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제동을 시도할 때 추가적인 제동 보조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선루프, ▲키레스-고®(KEYLESS-GO®), ▲64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앞 좌석에는 ▲열선 시트와 ▲무선 충전 패드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200,000원이며, 주요 제원은 다음과 같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06 / 1 Page
RSS
쌍용차, 레벨3 자율주행자동차 임시운행 허가 추가 취득

쌍용자동차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 자동차 레벨3 임시운행 허가를 추가로 취득하고 12월부터 일반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자동차…

M2 CS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 출시... 20대 한정판

BMW 코리아가 25일,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M2 CS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을 출시했다.M2 CS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은 ‘M2 CS’를 기반으로 제작된…

맥라렌, 차세대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HPH)는 아투라로 불러주세요

맥라렌은 반세기 동안 모터스포츠와 양산차 역사를 이끌어온 진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의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뜻하는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HPH, High-Performanc…

현대차 2세대 밍투와 밍투 일렉트릭 최초 공개 댓글 2

현대자동차가 11월 20일(금)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China Import and Export Fare Complex)에서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The…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 출시... 5,920만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최초의 35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The new Mercedes-AMG A …

현대자동차, 290마력짜리 쏘나타 N 라인 출시

현대자동차가 12일(목) 고성능 N의 감성을 기반으로 탄생한 쏘나타 N 라인(N Li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센슈어스에 N 라인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

혼다코리아, 2021년형 파일럿 국내 출시... 가격은 그대로

혼다코리아가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전천후 대형 SUV 2021년형 ‘파일럿’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2021년형 ‘파일럿’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상품성이 일부 …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시... 6,066만원부터 댓글 1

기아자동차가 11일(수) 4세대 카니발을 기반으로 편의사양을 강화한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카니발 하이리무진은 기본 모델 대비 최대 291mm 증대된 헤드룸…

마세라티, 전세계 100대 한정 로얄(Royale) 에디션 출시... 국내 16대 배정

마세라티가 전 세계 100대 한정 생산되는 ‘로얄(Royale) 에디션’을 5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왕실, 훌륭한 등의 뜻을 지닌 로얄 에디션은 1986년, 마세라티가 3세대 콰트…

포르쉐,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공개... 1억 2,090만원부터

포르쉐가 이전 모델 대비 전기 주행 거리를 최대 30퍼센트까지 늘린 2021년형 카이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기존 14.1 kWh에서 17.9 kWh로 증가한 고전압…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출시.. 3,800여대 예약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All New Rexton)이 업계 최초로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를 통해 정식으로 시장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공개 후 호평이 이어진 내…

루크 동커볼케 다시 현대차 품으로, CCO에 임명 댓글 2

현대자동차그룹이 디자인 기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CCO(Chief Creative Officer)’를 신설하고, 담당 임원에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

현대자동차, 더 뉴 싼타페 2.5 터보 가솔린 사전계약 시작 댓글 6

현대자동차가 ‘더 뉴 싼타페’ 가솔린 2.5 터보 모델의 사전계약을 11월 2일(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7월 판매를 시작한 디젤 2.2 모델은 차세대 플랫폼 기반 고강성 …

제네시스, GV70 디자인 최초 공개... 스포츠 패키지 적용 댓글 6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럭셔리 중형 SUV 모델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목) 최초로 선보였다.제네시스는 경쟁이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감성과 …

지프, 100대 한정판 올 뉴 랭글러 윌리스 에디션 국내 출시 댓글 1

지프(Jeep)가 올 뉴 랭글러 스포츠 4도어 모델에 전설적인 윌리스 모델만의 특별한 요소를 더해 재해석해낸 ‘올 뉴 랭글러 윌리스 에디션(All New Wrangler Willy…

공지글


최신 글


새 댓글


주간 회원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