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중국 자동차, 일본 시장에 수출 '시동, 홍치 H8, 비야디 버스 등 속속 진입

컨텐츠 정보

본문

자국산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일본 자동차 시장에 중국산 폭스바겐, 홍치 H8 등 중국 자동차 브랜드가 진출해 주목된다고 현지 매체 익사이트가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다. 2020년 자동차 판매 대수는 2500만 대를 넘었다. 중국 시장에서는 중국산이 40%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중국 내에서의 중국 자동차 업계의 위상은 막강하다. 해외의 경우 중국산 자동차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일본에서 역시 중국차는 기껏 비야디(BYD)의 전기 버스 정도였다.


그런 중국차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최근 설립된 수입차 판매 회사가 중국산 폭스바겐을 수입 판매한다고 한다. 폭스바겐을 좋아한다는 이 회사 사장은 자신이 타기 위해 중국산 폭스바겐을 수입하면서 회사를 차렸다고 한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폭스바겐의 차종은 적다. 다만 중국과 폭스바겐의 합자회사인 상하이폭스바겐이 다양한 차종을 판매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일본 수요를 예상하고 수입사 판매회사를 설립했다.


또 중국판 센추리로도 평가되는 중국 홍치도 일본에서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는 2021년 1월 중순에 홍치 H9이 진출했다. H9은 2020년 8월 발표된 홍치 브랜드의 최신 최고급 차종으로 일본에서도 H9이 판매된다.


일본에서 얼마나 중국차 수요가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쉽지는 않을 것이라는 중론이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6개 / 1페이지

    호사님의 댓글

    워낙에 자국 브랜드가 탄탄하고 수입차라 하면 벤츠나 BMW같은 유명 브랜드마저 간간히 보일 정도인 일본에서 실패율 100%인데 홍치는 자본이 남아 도는 모양이군요.

    ㅎㅋ님의 댓글의 댓글

    홍치가 국영기업 아니었나요?
    그렇담 돈은 문제가 되지 않을 거 같아요 자존심 문제지

    쌥쌥이님의 댓글

    가격이 문제겠지만 일본에서 이미지가 영... 수입차도 독일차 외에는 잘 안팔리는 동네인데..
    23 럭키포인트 당첨!

    ㅓ룰님의 댓글

    일본에서도 저걸 살까? 경차가 많고
    무엇보다 기존 고급브랜드들을 두고 짱깨 홍치를 누가사

    ㅅㄱ님의 댓글의 댓글

    아마도 상징적인 의미일겁니다
    판매도 중국계 기업인이나 공기업 관련에 그칠거 같고요

     

     


    Total 3,71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