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세계 최초 '비대면 무선충전' 내년 '제네시스 전기차' 탑재

컨텐츠 정보

본문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에 출시하는 전기차에 세계 최초로 무선충전 기술 등 비대면 충전기능을 탑재한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충전기가 차량을 인식, 주차와 동시에 충전도 가능하다.

또 모든 전기차 트림에 '플러그 앤드 차지'(P&C) 기술까지 적용, 충전케이블을 충전기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사용자 인증과 충전요금 과금 등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를 통해 아직 테슬라도 시도하지 못한 혁신에 도전한다.

지난 10월 국내에서 포착된 제네시스 전기차 JW(프로젝트명). (독자 KSJ 제공)

12일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가 내년에 출시하는 브랜드 첫 전기차 'eG80'과 'JW'(프로젝트명)에 P&C 기술을 탑재한다. 급속 또는 초급속 충전기 이용 시 전기차용 충전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사용자 인증이나 결제가 자동으로 이뤄지는 차세대 기술이다. 충전기를 사용하기 위해 충전카드나 신용카드를 접촉해서 사용자 인증 등을 받아야 하는 기존의 복잡한 절차가 사라진다. '카 페이' 기능도 가능하다.

P&C는 현재 포르쉐 등이 미국에서 시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혁신 기술로, 아직 상용화에는 이르지 못했다. 제네시스의 선도적 전동화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3개 / 1페이지

    쿰페르트님의 댓글의 댓글

    원문에 보니 아래 내용이 있네요

     제네시스는 세계 최초로 무선충전 기술을 옵션 상품으로 제공한다. 이 기술은 전기차 무선충전 선두 업체인 미국 와이트리시티와의 협력으로 완성됐다. 현재 기술 수준을 고려했을 때 6~8㎾의 충전 속도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선충전은 전용 주차면에 별도의 충전시설 공사가 필요해 상위 트림에 옵션으로 제공된다. 다만 이 기술은 현재 유럽과 미국 등에서 무선충전 표준 제정 중이어서 내년 하반기부터 지역별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23 럭키포인트 당첨!

     

     


    Total 3,720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